본문 바로가기
dev

[Unity]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으로 메모리 최적화

by #### 2022. 10. 14.
반응형

소규모 번들

 

Bundle Mode를 Pack Separately로 설정하여 각 프리팹마다 별도로 에셋 번들을 생성

 

 

에셋 중복 문제 해결

 

Addressables > Analyze에서 Bundle Layout Preview 규칙 실행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에셋 번들 메타데이터 크기 줄이기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tales-from-the-optimization-trenches-saving-memory-with-addressables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으로 메모리 최적화하기 | Unity Blog

위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서 생성한 세 번들에 들어가는 모든 요소를 고려해 보겠습니다. 번들에 배치한 것은 세 가지 프리팹이지만, 프리팹의 종속성으로 해당 번들에 암묵적으

blog.unity.com

 

반응형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Permission 권한 요청  (0) 2024.04.04
Addressables 특정번들 캐시 삭제  (0) 2023.10.23
[Unity] Localization  (0) 2022.10.12
[Unity] TextMesh Pro에서 겹친 텍스트 아웃라인 표시  (0) 2022.10.04
[Unity] MissingScriptType  (0) 2022.10.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