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Unity] Game Architectures

by #### 2022. 8. 25.
반응형

Unity MVCS (Model-View-Controller-Service)

 

Unity Manager of Managers(uMOM)

  • uEventManager : 클래스 간 메시징을 간소화합니다. Unity의 투박한 'SendMessage'의 필요성을 대체하고 대신 강력한 형식의 개체를 전달합니다. ( uEventManager 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클립에 대한 참조를 저장하고(드래그 앤 드롭) 한 곳 에서 C#을 통해 오디오 재생을 제어합니다 .
  • GUIManager : 장면 간에 선택적으로 지속되는 레이아웃 UI입니다. 컨트롤을 중앙 집중화하여 클릭 등을 처리합니다.
  • PoolManager : GameObject 또는 조립식 인스턴스를 RAM에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표시하여 런타임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 LevelManager : 레벨을 큐에 올리고 레벨 사이에서 전환(예: 페이드 인 아웃)을 수행합니다.
  • GameManager : 다른 관리자는 특정 프로젝트가 아니지만 이 관리자는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서 핵심 게임 메커니즘, 사용자가 승패를 가른 방법, 점수를 저장하는 방법 등을 관리합니다.
  • SaveManager : 사용자 환경 설정 및 업적 저장 및 로드를 처리합니다.
  • MenuManager : 모든 메뉴를 제어하고 애니메이션, 내용 및 동작을 관리합니다. 아마도 레이아웃에 GUIManager를 많이 사용합니다.

 

https://github.com/SamuelAsherRivello/UMVCS

 

GitHub - SamuelAsherRivello/UMVCS: Unity MVCS (Model-View-Controller-Service) Architecture. I created this from scratch for fun,

Unity MVCS (Model-View-Controller-Service) Architecture. I created this from scratch for fun, for learning, and for teaching. - GitHub - SamuelAsherRivello/UMVCS: Unity MVCS (Model-View-Controller-...

github.com

https://sam-16930.medium.com/unity-game-architectures-part-1-dc53b3c7307d

 

Unity — Game Architectures — Part 1

This custom MVCS (Model-View-Controller-Service) architecture is specifically designed for Unity.

sam-16930.medium.com

https://sam-16930.medium.com/unity-game-architectures-part-2-672958fcb33a

 

Unity — Game Architectures — Part 2

Learn from these proven architectures for Unity game projects.

sam-16930.medium.com

 

반응형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모바일 게임 최적화 전략  (0) 2022.08.26
[Unity] UGUI용 파티클 효과(UI 파티클)  (0) 2022.08.25
[Unity] UI 최적화  (0) 2022.08.24
[Unity] 빌드 스크립트 정리  (0) 2022.08.23
[Unity] DOTween 이해하기  (0) 2022.08.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