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extMeshPro에서 Dynamic Fonts 사용시 신중하세요.
아래 블러그에 Dynamic Fonts 사용의 장단점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intrepidgeeks.com/tutorial/working-with-dynamic-fonts-in-unity-textmeshpro
Unity TextMeshPro에서 동적 글꼴 처리
[Unity] 15. dropdown 사용 오늘의 목표 1. 개인 타임라인 설정 호,,,,, 프론트에서 해야할 일을 쭉 나열해보고 우선순위에따라 일을 분배했다. 2. dropdown script 작성 드롭다운 생성이야 아주쉽다. script가
intrepidgeeks.com
2. 레이아웃 그룹을 자제하세요.
레이아웃 그룹은 UI 상태를 Dirty로 만들어 UI Rebuild를 실행하여 성능을 저하합니다. UI 배치시 사용하고 사용후에 필요가 없다면 제거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3. Canvas를 분리하세요.
Canvas를 분리시켜 UI Rebuild시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Background Canvas, UI Canvas, Overlay Canvas 등으로 분리를 고민해 보세요.
- 참고 -
https://www.tantzygames.com/blog/optimizing-unity-ui/
Optimizing Unity UI | Tantzy Games
Unity has released a guide to optimizing Unity UI. Here are some of the things I found most valuable.
www.tantzygames.com
https://unity3d.com/learn/tutorials/topics/best-practices/guide-optimizing-unity-ui
Optimizing Unity UI - Unity Learn
Optimizing a user interface driven by Unity UI is an art. This guide will discuss the fundamental concepts, algorithms and code underlying Unity UI as well as discussing common problems and solutions.
learn.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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