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Unity] UniTask

by #### 2022. 8. 29.
반응형

Unity를 위한 효율적인 할당 없는 async / wait 통합을 제공합니다.

  • 0 할당을 달성하기 위한 구조체 기반 UniTask<T>및 사용자 지정 AsyncMethodBuilder
  • 모든 Unity AsyncOperations 및 Coroutine을 대기 가능 상태로 만듭니다.
  • 모든 코루틴 작업을 대체할 수 있는 PlayerLoop 기반 작업(UniTask.Yield, UniTask.Delay, UniTask.DelayFrame, 등)
  • MonoBehaviour 메시지 이벤트 및 uGUI 이벤트를 awaitable/async-enumerable로 표시
  • Unity의 PlayerLoop에서 완전히 실행되므로 스레드를 사용하지 않고 WebGL, wasm 등에서 실행됩니다.
  • Channel 및 AsyncReactiveProperty가 있는 비동기식 LINQ
  •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는 TaskTracker 창
  • Task/ValueTask/IValueTaskSource와 매우 호환되는 동작

https://github.com/Cysharp/UniTask

 

GitHub - Cysharp/UniTask: Provides an efficient allocation free async/await integration for Unity.

Provides an efficient allocation free async/await integration for Unity. - GitHub - Cysharp/UniTask: Provides an efficient allocation free async/await integration for Unity.

github.com

 

반응형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IL2CPP vs Mono  (0) 2022.09.01
[Unity] Dictionary의 Key에 Enum을 사용했을 때의 Boxing 이슈  (0) 2022.08.31
[Unity] GuardLayerImage  (0) 2022.08.29
[Unity] Zenject Tutorial  (0) 2022.08.29
[Unity] Project Initialization  (0) 2022.08.28

댓글